목회자 칼럼
당신은 어떤 신자인가?
liefd
2024. 12. 18. 19:07
반응형
어느 보고서에 의하면 교인들의 95%는 수동적이고 소극적인 교인들이며 그들의 영적인 상태와 교회생활의 모습은 일종의 벤치 워머에 불과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벤치 워머(bench warmer)란 예배당에 나와서 한 시간 동안 예배를 드리면서 의자를 따뜻하게 하고 사라지는 사람을 가리킵니다.
교회 안의 95%에 해당되는 명목상의 신자(nominal christian) 그들은 누구입니까?
일주일에 한번 정도 습관적으로 교회에 나와 종교의식에 참여할 뿐 어떤 영적인 영향력이나 변화도 없이 적당하게 신앙 생활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때문에 그들의 삶은 영적인 힘을 잃고 그리스도인으로 세상에 강력한 힘을 주지 못하고 무기력하고 어둡고 메말라 있습니다.
소극적이고 수동적이며 활동하기 싫어하기 때문에 신앙의 어떤 감격이나 의미도 찾아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교회 안에 상위 5%에 해당되는 믿음으로 사는 참된 신자가 있습니다.
그들은 믿음으로 행동하고 믿음으로 기도하고 믿음으로 봉사하며 활동적이고 역동적인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을 통해 교회는 새로운 도전을 하고 새로운 일들을 만들어 갑니다.
만일 95%의 명목상의 신자로만 교회에 가득하다면 그 교회는 점점 침몰해 갈 것입니다.
그러나 5%의 참된 신자가 있다든지 또한 그런 부류의 신앙인이 되기 위해 희생하고 노력하는 성도들이 늘어가고 있다면 교회는 엄청난 변화와 함께 부흥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