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심하여 기도하라(마태복음 18:19-20), 김덕선 목사
.
진정한 축복은 소유와 여건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내 붖녀과의 관계에서 오는 것입니다. 내 주변 사람들과의 인간관계에서부터 사랑의 교게가 폭이 넒어지고, 그 사랑의 깊이가 더해지면서 최선의 인생이 되고, 아름다운 인생이 되고, 복 있는 인생이 되는 것입니다. 이런 아름다운 사람의 기초가 되는 힘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naksks 믿음의 성도들과의 기도의 연합입니다. 서로를 위해 중보할 때 사역의 지경이 넓어집니다. 사랑의 마음이 가득해집니다. 탐욕이 사라지고 모든 것을 양보하고 나눌 수 있는 자비가 움트기 시작합니다.
1.성도들이 두 세 사람이 함께 모일 때 예수님이 거하십니다
믿음의 사람이 하나가 될 때 엄청난 능력이 나타납니다.
마태복음 18장 20절입니다.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주님의 이름으로 모인 곳에 주님께서 임재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또 한 마음으로 기도할 때 모두 들어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우리가 연합할 때 하나님이 함께 하시면 엄청난 능력이 나타납니다.
신명기 32장 30절에 의하면 하나가 천을 좇으며 둘이 만을 도망하게 합니다.
사탄은 성도들을 분열시키고 다투고 불화하게 만들어 힘을 잃게 합니다. 교회는 마음을 같이하면 못할 것이 없고, 마음이 나누어지면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서로 불편한 관계에 있을 때 합심으로 드리는 기도는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에 응답을 받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은 성도들이 함께 모여 성경을 공부하고 순종할 때 나타났습니다.
2.성도들이 두 세 사람이 함께 기도할 때 강력한 역사가 나타납니다
무엇이든지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게 됩니다. 두 사람이(가해자와 피해자, 성도 두 사람) 땅에서 합심하여 기도한다는 것은 화해가 이루어졌음을 의미합니다. 화해를 위한 기도는 강력한 응답의 역사가 나타납니다.
죄 문제에 대해 교회가 내리는 결정에는 권위가 있습니다. 두 세 사람이 주의 이름으로 모여서 말씀을 나누고 기도할 때 주님이 거기에 임재하여 역사하십니다. 오순절 성령 강림도 120명의 성도들이 마음을 같이하여 오로지 기도에 힘쓸 때 불의 혀 같은 성령이 각 사람 위에 임하였습니다.
성도들이 교회에 모여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할 때 주님이 그들 한 가운데 계십니다. 두 세 사람이 예수님의 이름으로 교회에 모여서 합심하여 기도할 때에도 응답의 역사가 강하게 나타납니다. 그러나 일상생활에서도 한 마음으로 살아갈 때 놀라운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가 서로 견해가 다르다 하더라도 서로 존중하고 각자의 은샤를 발휘할 때 엄청난 시너지 효과가 있습니다. 기도하는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화합하며 지낼 때 하나님은 합심기도에 응답해 주십니다.
두 사람 이상 마음을 합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나님께서 응답해 주십니다. 본문 진실로 다시 너희에게이르노니 너희 중의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그들을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 우리가 개인적으로 기도할 때에도 하나님이 응답하시지만 우리가 합심하여 기도할 때에는 더 큰 능력을 더하여 주십니다
합심하여 기도할 때 응답되었던 사건이 바로 베드로의 구출사건입다. 사도행전 12장 5절입니다. “이에 베드로는 옥에 갇혔고 교회는 그를 위하여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하였습니다. 어떤 결과가 나타났을까요? 베드로가 두 군인 틈에서 두 쇠사슬에 매여 누워 잠을 자는데 파수꾼들이 문 밖에서 옥을 지키더니 홀연히 주의 사자가 나타나매 옥중에 광채가 빛나며 또 베드로의 옆구리를 쳐 깨워 이르되 급히 일어나라 하니쇠수슬이 그 손에서 벗어지더라.”
또한 사도행전 16장 25-26절에 의하면 한밤중에 바울과 실라가 기도하고 하나님을 찬송할 떼 감자기 큰 지진이 나서 옥터가 움직이고 문이 곧 다 열리며 모든 사람의 매인 것이 다 풀린지라. 두 사람이 함께 찬송하며 기도할 때 하나님의 임재하심이 나타나서 바울과 실라를 감옥에서 나올 수 있는 기적이 나타난 것입니다. 그러나 간수가 이 사실을 알고 자결하려고 하였지만 우리가 여기에 다 있다는 소식을 알리면서 이 간수는 내가 어떻게 하여야 구원을 얻으리이까? 이에 바울과 실리가 그의 집에 복음을 전하여 예수님을 믿고 세례를 받았던 것입니다.
사도행전 4장 24절입니다. 그들이 듣고 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소리를 높여 이르되 대주재여 천지와 바다와 그 가운데에 만물을 지으신 이시요”우리가 합심하여 기도할 때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체험하며 하나님의 역사하신을 알 수 있습니다.
성도들이 교회에서 합심하여 기도할 때 놀라운 은혜를 체험하게 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무엇인든지 매인 것을 풀어주신다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무엇이든지 구하면 이루어주시겠다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두 세 사람이 모인 곳이 주님이 함께 하시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성도들이 합심하여 기도하면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여 기도하게 되고 성령의 충만함으로 담대히 기도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합심기도는 응답받는 기도의 비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