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 칼럼

전도에 대한 고정관념을 바꾸어야 한다

liefd 2024. 2. 9. 23:57
반응형

 

 

1. “인도는 쉽다, 그러나 전도는 어렵다

 

인도는 믿는 자, 믿다가 낙심한 자, 또는 불신자를 교회에 등록시키기 위해 교회에 데려오는 단계를 말한다.

그러나 전도는 불신자를 교회에 등록시켜 예수를 믿게 할 뿐만 아니라 믿음대로 행하게 하는 순종과 실천의 단계이다.

따라서 전도는 나 한사람의 노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교회의 여러 성도들의 중보기도와 사랑의 노력으로 열매를 맺게 되는 과정이다.

2. ‘전도는 은사가 아니라 , “명령이다

교회를 오래 다닌 사람들 가운데 어떤 사람은 전도의 은사를 받은 것처럼 자신은 물질로 몸으로 봉사하는 은사를 받았다고 말한다. 예수님은 자신을 따르는 제자들과 모든 사람들에게 두 가지 명령을 하셨다. 하나는 하나님과 네 이웃을 사랑하라는 명령이다. 다른 하나는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전도하라고 하셨다. 전도는 명령이다.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꼭 지켜 행해야 하는 순종의 명령이다. 더구나 전도는 예수님이 마지막으로 하신 유언과 같은 명령이다.

3. 전도는 으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로 한다.

성경은 전도하는 대상을 찾아가 그들에게 필요한 것을 채워 주는 것이다.

그래서 성경은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10:15)라고 한다.

전도는 내 삶의 변화를 보여주는 것이다.

예수 믿으세요라는 입의 전도도 필요하지만 제가 예수 믿으니까 너무 행복합니다는 간증이 필요하다. 이제 전도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지고 예람의 빈자리 가운데 당신이 한 자리 차지하시지 않으시겠습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