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축복의 약속(히 6:13-20), 김덕선 목사

liefd 2024. 6. 4. 00:08
반응형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축복을 약속하셨습니다. 오늘 분문 13-14절 말씀 다같이 읽겠습니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실 때에 가리켜 맹세할 자가 자기보다 더 큰 이가 없으므로 자기를 가리켜 맹세하여 이르시대 내가 반드시 너를 복주고 복주며 너를 번성하 하고 번성하게 하리라 하였더니”.

 

그런데 당신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약속하신 축복을 받아 누리고 계십니까? 만약 아직도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지 못하고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창세기 121-3절 말씀 다같이 읽겠습니다. “여호와께서 아브라함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줄  땅으로 가라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

 

하나님께서는 사랑하는 성도들에게 축복을 약속하셨습니다. 갈라디아서 313-14절 말씀 다같이 읽겠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 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 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아래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아브라함의 복이 이방인에게 미치게 하고 또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성령의 약속을 받게 하려 함이라”.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건을 통해서 우리의 생애를 저주에서 축복으로 바꾸어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축복을 약속해 주셨는데 그 복을 누리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아브라함은 갈대아 우리를 떠나기는 했으나 지시하신 가나안 땅으로 들어가지 않고 하란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그 일은 하나님 보시기에 합당치 아니하여 아브라함이 그곳에 머물러 있는 동안 하나님은 그와 말씀하시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결국 아버지 데라를 잃게 만든 뒤 다시 네 고향 친척 아비 집을 떠나 지시할 땅으로 가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오늘 본문 15절 말씀 다같이 읽겠습니다. “그가 이같이 오래참아 약속을 받았느니라.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축복하신 약속이 성취되기까지 몇 년이 걸린지 아십니까? 아브라함이 하란을 떠날 때가 나이 75세였고 이삭을 낳을 때가 100세였다면, 지금 이삭이 아버지와 대화를 나눌 정도로 자랐다면 아브라함이 축복의 약속을 받은 후 최소한 잡아도 40년 정도는 걸렸다고 보면 됩니다.

 

이와같이 창세기 12장에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신 축복이 실제로 이루어지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을 축복하시는 분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창세기 1819절 말씀 다같이 읽겠습니다. “내가 그로 그 자식과 권속에게 명하여 여호와의 도를 지켜 의와 공도를 행하게 하려고 그를 택하였나니 이는 나 여호와가 아브라함에게 대하여 말한 일을 이루려 함이니라”.

 

여기서 나 여호와가 아브라함에게 대하여 말한 일이 무엇입니까? 창세기 121-3절에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축복하신 약속을 가리킵니다. 다시 말씀을 드리면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복의 근원이 되게 해주시겠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한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내가 그로 그 자식과 권속에게 명하여 여호와를 도를 지켜 의와 공도를 햄하면이루어주겠다는 것입니다.

 

창세기 2216-18절 말씀 다같이 읽겠습니다. “이르시대 여호와께서 이르시기를 내가 나를 가리켜 맹세하노니 네가 이같이 행하여 네 아들 독자를 아끼지 아니하였은즉 내가 네게 큰 복을 주고 네 씨가 크게 번성하여 하늘의 별과 같고 바닷가의 모래와 같게 하리니 네 씨가 그 대적의 성문을 차지하리라 또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만민이 복을 받으리니 이는 네가 나의 말을 준행하였음이니라 하셨다 하니라”.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축복하신 약속은 시간이 지난다고 해도 자동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분명한 원리가 있습니다. 독자 이삭을 제물로 바치라는 하나님의 명령을 그대로 준행했을 때 이루어졌습니다. 신명기 3019-20절 말씀 다같이 읽겠습니다. “내가 오늘 하늘과 땅을 불러 너희에게 증거를 삼노라 내가 생명과 사망과 복과 저주를 네 앞에 두었은즉 너와 네 자손이 살기 위하여 생명을 택하고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의 말씀을 청종하며 또 그를 의지하라 그는 네 생명이시요 네 장수이시니 여호와께서 네 조상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주리라고 맹세하신 땅에 네가 거주하리라”.

 

하나님께서는 믿는 가정의 아버지를 통해서 자녀들에게 축복을 계승하기를 원하십니다. 창세기 281-4절 말씀 다같이 읽겠습니다. "이삭이 야곱을 불러 그에게 축복하고 또 당부하여 이르되 너는 가나안 사람의 딸들 중에서 아내를 맞이하지 말고 일어나 밧단아람으로 가서 네 외조부 브두엘의 집에 이르러 거기서 네 외삼촌 라반의 딸 중에서 아내를 맞이하라 전능하신 하나님이 네게 복을 주시어 네가 생육하고 번성하게 하여  네가 여러 족속을 이루게 하시고 아브라함에게 허락하신 복을 네게 주시되 너와 너와 함께 네 자손에게도 주사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주신 땅 곧 네가 거류하는 땅을 네가 차지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아버지 이삭이 아들 야곱에게 축복하시는 데 한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믿는 사람들과 반드시 결혼해야 축복이 계승된다는 것입니다. 축복의 내용 역시 할아버지 아브라함때부터 하나님께서 허락해 주셨던 가나안 땅을 유업으로 받게 되리라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여러분의 가정이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을 잘 섬기는 가문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더구나 믿음의 아버지들이 자녀들을 계속해서 축복하는 영적인 권위를 가진 부모님들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신명기 529절 말씀 다같이 읽겠습니다. “다만 그들이 항상 이같은 마음을 품어 나를 경외하며 내 모든 명령을 지켜서 그들과 그 자손이 영원히 복받기를 원하노라”. 신명기 624절 말씀 다같이 읽겠습니다. “여호와께서 우리에게 이 모든 규례를 지키라 명령하셨으니 이는 우리가 우리 하나님 여호와를 경외하여 항상 복을 누리게 하기 위하심이며 또 여호와께서 우리를 오늘과 같이 살게 하려 하심이라”. 부모로서 자녀들에게 축복을 계승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원리가 무엇일까요? 자녀들로 하여금 하나님을 경외하여 항상 그의 말씀대로 순종하는 생활을 하게 하십시오. 다시 한번 말씀을 드립니다. 지금 당신 앞에는 축복과 저주, 사망과 생명을 있습니다. 어느 것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이제 우리 모두는 축복과 생명을 선택하십시오. 그렇게 하면 하나님께서 당신을 반드시 축복해 주실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