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과 아내가 한 집에 살면서도 둘 다 고독을 느끼는 경우가 얼마나 많습니까?
자신의 친구, 부모, 친척들보다 배우자와 더 가까워야 합니다.
자녀들에게는 어머니를 사랑하는 아버지와 아버지를 사랑하는 어머니가 필요합니다.
배우자가 아이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일은 배우자를 사랑하는 것입니다.
성경에서 남편과 아내가 연합했다고 할 때 그 의미는 남편과 아내가 서로 특별한 친구이며...서로 도와주고 서로 격려하며...함께 대화하고, 웃고 사랑하고 예배하며...같이 즐거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진정으로 행복하려면 성경에 순종해야 합니다. 친구이면서 연인인 부부 관계가 얼마나 즐겁겠습니까?
이기적인 사랑은 결혼을 파괴합니다. 비이기적인 사랑은 결혼 생활을 진정으로 행복하게 합니다.
예수님께서 비이기적인 사랑으로 우리를 사랑하셨음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비이기적인 사랑이 생기기 위해서는 예수님이 주시는 능력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비이기적이 되도록 자신의 능력을 주시기 원합니다. 만일 내가 나를 영접하면 내가 네 죄를 용서해 주고 , 내게 능력을 주어 내가 마땅히 되어야 할 사람으로 변화되게 해 주겠다(계 3:20, 요일 1:9, 갈 5:22).
비이기적인 사랑으로 이루어진 진정한 우정으로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명심해라. 그러니가 서두르지 말아라.
수많은 영화와 잡지들이 젊은이들을 이렇게 설득하고 있습니다. “참 사랑은 성관계에서 시작된다. 남자와 여자가 서로 매력을 느끼면 성 관계를 갖기 시작해야 한다. 성 관계가 그들의 사랑을 진실하게 만든다. 그러나 진실을 말하자면 혼전 성관계는 참 사랑이 자라는데 전혀 도움이 안된다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에 우리에게 혼전에 성관계를 갖지 말라고 명령하십니다(살전 4:3-8).
우리의 사랑이 참 사랑인가? 확인하는데 8가지 점검 항목이 있습니다.
1. 주는 사랑인가?
참 사랑은 자기 보다 상대방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나의 주된 관심은 상대방을 행복하게 하는 것인가? 아니면 나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것인가?
2. 서로 존중하는가?
우리는 서로 귀중히 여기는가? 진심으로 서로 존경하는가?입니다.
3. 습관도 사랑하는가?
참 사랑은 상대방의 습관까지 받아들입니다. 거의 모든 경우 습관은 결혼 후에도 고쳐지지 않는다.
4. 주님을 사랑하는가?
우리 둘 다 주님을 열심히 사랑하는가? 우리는 서로 하나님께 가까이 가도록 격려하고 있는가?
5.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가?
참 사랑을 확인하는 다섯 번때 질문은 우리는 어떤 일에 대해서든지 서로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가?입니다.
6. 다툰 후에 용서하는가?
사랑을 점검하는 여섯 번째 질문은 다투었을 때 우리는 서로 용서하는가? 우리 두 사람 다 미안하다고 말할 줄 아는가?
우리 각자는 상대방이 뜻대로 하도록 양보하려고 하는가?
7. 인격체로 사랑하는가?
우리는 서로 손을 대지 않고도 함께 있는 시간을 즐기는가?
8. 서로 잘 아는가?
사랑을 확인하는 마지막 질문은 우리는 서로 상대방의 과거와 현재를 바로 알고 있는가?입니다.
성 관계가 사랑을 증거하는 것은 아니다. 성 관계는 무엇을 증명하는 시험이 아니다. 성 관계는 하나님이 주신 아름다운 선물이다. 이제 우리는 결혼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성적 희락을 주고 받기를 원하신다.
황홀한 감정이 결혼 상대를 가르쳐 주는 것이라는 것 믿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는 남자가 부모를 떠나 자기 아내와 연합하라고 하십니다.
떠난다는 것은 일이 있을 때 먼저 부부끼리 의논한다는 의미입니다.
떠난다는 것은 당신 자신의 가정을 갖는다는 의미입니다.
젊은 여자는 남편에게서 사랑을 받아야 한다. 그리고 늙어서는 자녀들의 사랑과 도움을 받아야 한다.
성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연합하여 성 관계를 갖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남편과 아내가 서로 만족을 누리기를 원하셨습니다.
결혼=떠남+연합+한몸
하나님은 결혼을 위해 성을 만드셨습니다. 서로 사랑하고 단 둘이서만 성 관계를 가짐으로써 하나님께 순종하는 넘편과 아내는 성 관계에서 최고의 기쁨을 누리게 됩니다.
부부가 자녀를 갖지 못할 경우 실망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런 부부에게 늘 이런 말을 합니다. ”마냥 주저앉아 슬퍼하지 마십시오. 일어나 주님을 섬기십시오.“
밭 사상에서 온 관습
밭 사상은, 아내의 목적은 아이를 낳는 것이며, 아이를 못 낳는 아애는 열매 맺지 못하는 밭처럼 무용지물이라는 관습을 낳는다
하나님의 계획
하나님의 계획에 의하면 남편과 아내는 절친한 친구이다.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자녀를 주실 수도 있다. 그러나 자녀가 없는 결혼도 여전히 축복된 결혼이다. 그렇다. 그것도 사랑과 성의 기쁨이 충만하다(잠 5:18-22).
에이즈가 성 관계를 통해 전파된다는 것이 사실입니까?
에이즈는 성 관계와 피 두 가지를 통해서 전파됩니다. 대개 에이지는 성기, 항문, 입 등을 통해 전달됩니다.
결혼 전에는 성 관계를 하지 말 것.
결혼 후에는 배우자에게 충실할 것
언제든지 동성연애를 금할 것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배우자 선택을 신중하게 하십시오. 성 관계가 복잡한 사람이 에이즈에 걸리는 것입니다.
병원애 가서 검사를 받으십시오. 남자가 에이즈에 걸렸을 경우 아내를 보호하기 위하여 콘돔을 사용하더라도 아내들의 17%가 1년 이내에 에이즈에 걸렸습니다.
1. 청소년이 오랫동안 성 행위를 하지 않으면 성기가 힘이 약헤지고 비정상이 된다고 했습니다. 그것이 사실입니까?
아닙니다. 그것은 틀린 말입니다. 성기는 사용하지 않아도 조금도 약해지지 않습니다.
2. 혼전 성 관계는 무조건 죄입니까? 임신만 하지 않으면 되지 않습니까?
부부 이외의 사람과의 성 행위는 죄입니다. 결혼할 사이라 해도 결혼식을 올리기 전에 성 관계를 맺는 것은 죄입니다. 음행 즉 성적 유혹이 강하기 때문에 임신만 시키지 않으면 혼전에도 성 관계를 가져도 된다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6. 크리스찬은 성욕을 느낄 때 어떻게 해야 합니까? `성욕을 느끼지 않도록 성경을 읽고 열심히 기도해야 합니까?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서는 욕망에 대해 종종 아니야라고 말해야 합니다.
결혼 전에 성 관계를 가진 사람들은 이혼이나 별거 또는 간음을 행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몇 가지 면에서 혼전 성 관계는 차후의 부부생활에 불행을 가져옵니다.
머리 속에 들어오는 생각을 주의하십시오. 교회에 참석해서 하나님을 섬기십시오. 열심히 일하고 운동하십시오. 주님께 가까이 가십시오(딤후 2:22).
7. 프로포즈를 늦게 해서 다른 여자가 남자 친구를 빼앗아 가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그렇다고 다른 사람이 가로채기 전에 사랑을 고백해야 할까요? 그렇게 해서는 안됩니다. 불안을 느끼기 때문에 사랑을 고백해서는 안됩니다. 하나님을 의지하십시오. 하나님께서 짝 지어 주신 여자라면 빼앗가 가지 못하게 하실 것입니다.
8. 교회 안에서 이성 간에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늑대처럼 여겨야 할까요? 아니면 형제처럼 대해야할까요? 젊은이를 형제에게 하듯 하고, 늙은 여자를 어미에게 하듯하며 젊은 여자를 일절 깨끗함으로 자매에게 하듯 하라(딤전 5:1-2)
9. 어떤 청년이 몇 주 전에 와서 나에게 이렇게 말하는 것입니다. ”나는 하나님께 배우자를 달라고 구했는데 하나님께서 당신을 보여 주셨습니다. 나는 당신을 세상 어느 여자보다 사랑합니다. 하나님께서 그렇게 말하라고 명하였습니다. 하나님이 보여 주셨다고 말하는 남자에게 조급하게 승락하는 대답을 마십시오. 결혼 생활은 사랑의 우정 관계입니다. 나는 누구와 결혼에 합의하기 전에 우리의 우정과 사랑이 자라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책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정적 영성 (0) | 2024.02.19 |
---|---|
메리골드 마음 사진관 (1) | 2024.02.19 |
아들아! 인생의 지혜를 배워라 (0) | 2024.02.18 |
하나님의 손에 훈련된 예배 인도자,탐 크라우트 (0) | 2024.02.18 |
너를 응원해 (1) | 2024.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