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하나님을 갈망하는 예배 인도자

by liefd 2024. 9. 5.
반응형

 

 

예배 인도자의 가장 중요한 자질은 하나님에 대한 깊은 사랑과 그것을 표현하고자 하는 마음이다.

예배 인도자들은 노래의 가사를 전할 뿐 아니라 그 찬양 이면에 있는 영도 전한다. 음악적인 실력이 예배드리는 마음보다 우선시되어서는 절대로 안된다는 것이다.

 

우리가 아니라 예수님이 주인공이다.

 

성경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단어가 예배하다. 섬기다 의미의 라트류에인이다. 또 하나의 헬라어 단어, 둘류에인, 하나님께 매인 종, 개인적인 선택의 권리가 전혀 없는 전적인 의지와 순종을 의미한다.

 

사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섬기며 결과에 대해 하나님을 신뢰하는 대신, 개인적 목표를 위해 모든 열정과 노력을 기울이게 되기 쉽다.

 

성공에 대한 예수님의 정의

 

하나님이 당신을 무조건적으로 사랑한다는 것을 믿는 것, 예수님의 희생에 감사하는 것, 교회 안에서 동역자들을 친절히 대하는 것, 당신의 아이들을 사랑하고 가난한 자들에게 긍휼을 베푸는 것이다.

그것은 당신의 사역이 아니라 예수님의 사역입니다.

 

예배의 자리는 하나님을 피해 숨는 곳이 아니라 하나님이 우리를 발견하는 곳이다. 그리고 현실에 대해 무감각해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빛으로 우리 자신이 있는 모습 그대로 드러나는 곳이다.

 

예배는 겸손하고도 기쁜 마음으로 하나님을 경외하고 놀라워하는 것이다.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은 기쁜 일이지만 그것은 또한 우리를 겸손케 한다(A.W. 토저)

 

회개-그리스도인의 일상적 삶

 

예배에서 첫 번째 단계이자, 종종 반복되는 단계가 바로 회개다. 회개는 안으로 들어가는 길이며 계속 거하는 길이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은 마치 결혼과 같다. 결혼의 목표는 친밀감과 정절이다. 이 목표를 이루려면 계속해서 혼인서약을 새롭게 되새겨 보아야 한다. 친밀한 관계는 지속적인 유지 보수가 필요하다.

 

유명한 기독교 상담자, 데이비드 씨맨즈, 하나님의 은혜를 아는 것의 중요성

 

나는 오래 전에 복음주의적인 그리스도인이 일반적으로 겪는 정서적인 문제의 주요 원인이 다음 두 가지라고 결론 내렸다. 하나는 하나님의 무조건적인 은혜와 용서를 깨닫고 받아들이고 누리지 못하는 것이고, 또 하나는 무조건적인 은혜와 용서를 깨닫고 다른 사람에게 베풀지 못하는 것이다. 은혜의 복음이 정서의 차원까지 뚫고 들어가지 못하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