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4차원의 세계

by liefd 2025. 1. 28.
반응형

 

무엇보다 우리는 긍정적이고 창조적인 말을 사용해야 합니다.

 

1. 성공적인 개인의 삶을 위해서입니다.

 

혀는 신체의 가장 작은 부분이지만 온 몸을 굴레 씌울 수 있다(3:2).

언어 중추 신경이 신체에 대해 큰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말을 통하여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전 육체를 조절할 수 있다-신경외과의사

 

사람들은 의도적으로 나는 젊다. 나는 능력있다. 내 나이가 얼마든지 나는 젊은 사람들이 하는 일을 할 수 있다고 말해야 한다-신경외과의사

 

여러분의 자녀들이 변화되기 원한다면 먼저 그들에게 적절한 언어를 사요아도록 해야 한다. 성경의 언어를 사용하십시오. 믿음의 말들을 사용하십시오. 진취적으로 건설적이고, 생산적이고 승리적인 말로 가득 채우십시오.

 

2. 하나님의 선하신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입니다.

 

성령으로 말미암아 믿음을 세워주는 생명의 말씀이 듣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심겨지면 그 결과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할 때 성령께서 그 말씀을 듣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역사하여 새생명의 은혜를 주신다.

 

다만 달라고 구걸만 하거나 낫게 해달라고 빌기만 하지 말라. 성령께서 예배 중에 와 계시니 너는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라. 내게 기적을 행할 수 있는 소재를 달라. 태초에 세상을 창조할 때에도 빛이 있으라 하시니 그대로 되었다.

 

성도들의 마음은 기름부음 받은 설교를 통해 준비가 되어 있다. 내가 치료에 대한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지 않으면 성령께서 그 일을 행하실 적절한 재료를 취하지 못하신다.

 

3. 예수 그리스도의 임재 안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말씀을 시인하는 것은 당신을 예수 그리스도의 임재 안으로 들어가는 힘이 있습니다(10:10).

목회자가 구원에 대해 말하면 구원하시는 예수님이 임하시며 성령께서 사람들의 마음을 준비시켜 구원받도록 역사하실 것입니다. 신유에 대해 말하면, 성령께서는 예배시간에 병든 자들이 치료받도록 그들의 마음 속에 믿음을 불러 일으키실 것입니다.

 

예수님은 지금 하나님 보좌 우편에 계시지만 영적으로는 성령의 권능으로 그의 말씀 안에서 우리에게 계시해 주고 계십니다. 우리가 표현하는 믿음의 말을 분명하게말해야 예수 그리스도께서도 분병하게 역사해 주십니다.

 

복음의 메시지는 우리를 구원하시는 예수님,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시는 예수님, 치료하시는 예수님, 복주시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 다시 오실 왕되신 주 예수님에 대한 것입니다.

 

많은 목사님들이 훌륭한 메시지를 전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마음 속에 말씀이 뿌리내려서 결실하도록 합심으로 기도하는 시간을 갖지 못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기도로 소화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주십시오. 만일 그렇게 하면 교인들의 믿음이 날로 자라고 발전하여 교회가 성장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병 고침을 받고, 어떤 사람은 병 고침을 받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사람들은 하나님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을 알려 주는 말씀과 하나님께서 특별한 상황에서 우리 마음속에 심어 주는 말씀을 구별하지 못합니다. 하나님의 기적을 일으키는 말씀은 바로 하나님의 믿음이 주어지는 말씀입니다.

 

베드로가 물위를 걸은 것은 예수님이 특별하게 말씀하신 선포된 말씀입니다.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에서 나옵니다. 단지 하나님과 그의 믿음에 대한 지식만을 가지고 출발하면 실패합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주시는 믿음으로 출발하면 응답받을 수 있습니다.

 

주님 만일 제가 그들에게 살아있는 믿음의 선포된 말씀을 주지 못한다면 그들은 묹제를 해결받지 못하고 돌아갈 것입니다. 저는 이 특별한 주일에 특별한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메시지가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알거나 선포된 말씀을 얻기 위한 다섯 단계

 

1.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철저히 회개하여 사죄의 체험을 받아야 합니다.

 

주님의 음성을 기다려야 합니다. 선포된 말씀을 받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금식기도입니다.

 

2. 나의 소원을 통해 주님의 뜻을 나타내시도록 간구해야 합니다.

 

성령을 통하여 하나님께서는 그의 뜻을 행할 의지를 우리 안에 두시고, 마음에 소원을 주십니다(37:4, 10:24, 2:13). 당신은 기도할 때 하나님의 소원이 자리잡을 동안 기다려야 합니다.

 

3. 자신에 마음에 임한 소원이 성경의 가르침과 부합하는지를 비교해 보는 것입니다.

 

4. 하나님께서 진정으로 당신에게 말씀하셨다면 반드시 당신의 환경에 증거가 나타나야 합니다.

 

엘리야는 비가 오기를 일곱 번 기도했을 때 하나님께서 주시는 징표를 받았습니다(왕상 18:44).

기드온에게도 하나님은 징표를 보여 주셨습니다(6:36-40).

 

5.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시기를 알 때까지 기도해야 합니다.

 

마음 속에 참된 평안이 올 때까지 기도해야 합니다. 마음이 불안하면 때가 적절하지 않은 것입니다.

 

당신이 예수님을 개인적인 구세주로 영접할 때 즉시 거듭나게 됩니다. 믿는 순간 구원의 기적이 일어나며, 하나님의 생명이 부여됩니다. 그와 동시에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새사람이 됩니다. 그러나 새사람이 되었다고 해서 마음과 생각이 완전히 새로워진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의 마음과 생각은 성령에 의해 점진적으로 새로워집니다.

 

새로워진 생각으로 사는 삶은 어떤 삶일까요?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말씀이란 낱말이라는 옷을 입은 생각입니다. 하나님의 생각은 성령의 감동으로 기록된 그분의 말씀을 통해 드러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생각에 근본적인 영향을 미치며 우리의 마음을 계속 새로워지게 해줍니다.

 

12:2절은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는다고 합니다. 마음을 새롭게 한다는 것은 우리가 말씀을 읽고 순종할 때 성령에 의해서 변화되는 것을 말합니다.

 

당신의 사고방식을 통해서 하나님의 생각이 당신의 영에 의해서 믿음이 생겨나는 것입니다. 당신의 생각 속에 하나님의 생각을 받아들이면 믿음을 산출하게 됩니다.

 

마음을 새롭게 하는 세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1. 변화된 시고방식

 

부정적인 태도에서 긍정적인 태도고 사고 방식을 바꾸는 것입니다.

) 물위를 걷는 베드로(14:22-31)

새로워진 마음을 가진 사람은 항상 하나님만을 믿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자신을 붙들어야 합니다.

 

2. 기적의 관점에서 생각하라

 

오병이어의 기적의 사건을 앞두고 빌립형 사고 방식과 안드레형 사고방식이 있습니다.

 

빌립형 사고 방식을 갖고 있는 그리스도인은 오직 불가능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믿음이 거의 없기 때문에 현실상황과 자신의 능력에 얽매여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불가능하다고 쉽게 단정해 버립니다.

 

안드레형 사고 방식을 갖고 있는 그리스도인은 환경이나 자신의 능력을 바라보지 않습니다. 그들은 환경을 초월하여 놀라운 능력으로 기적을 행하시는 하나님을 믿음으로 바라보고 의지합니다.

 

당신의 믿음은 시험받게 되어 있습니다. 당신의 계획이 작으면 작게, 계획이 크면 크게 시험받을 것입니다.

 

3. 마음을 하나님께로 향하도록 하라

 

어떠한 상황에든지 여러분은 그리스도를 통한 승리의식을 가져야 하며, 하나님의 부요의식으로 충만해야 한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우리가 생각하고 구하는 것 이상으로 주신다고 말씀합니다(3;20-21). 생각하기와 구하기의 법칙입니다. 당신의 생각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가득채우십시오.

 

온전한 믿음이 무엇일까요? 어떻게 전적으로 절대적인 믿음을 가질 수 있습니까?(11:22-24). 우리는 하나님을 믿어야 할 뿐 아니라 우리 안에 하나님의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예수님은 중풍병자가 병 고침을 받고자 하는 소원과 에수님 앞으로 나오고자 하는 결심을 아셨습니다.

 

겨자씨만한 작은 믿음일지라도 하나님을 위해 시간, 물질, 노력으로 심어야 합니다. 성경은 우리가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얻기 위해 반드시 우리 측에서 시작하는 믿음을 갖도록 요청합니다. 우리 측에서 시작하는 믿음이 있어야 우리는 성령께서 주시는 하나님의 믿음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씨앗을 심고 나서는 기도하면서 기다려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그 분이 하나님의 주소입니다. 하나님께서 모든 믿는 자들 속에 거하신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님의 주소는 여러분의 마음입니다.

 

여러분 안에는 지금부터 여러분이 하나님 나라에 갈 때까지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해 주실 하나님께서 성령으로 거하십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육신의 네 가지 죄와 싸우고 있는데, 하나님의 복을 받으려면 이것들을 먼저 정복해야 합니다.

 

1. 증오의 죄

 

사람들은 증오 때문에 여러 모로 고통을 받습니다. 증오를 간직하고 있으면 성령께서 여러분을 통해 역사하지 않습니다. 증오는 근본적으로 살인과 같습니다(요일3:15).

 

남을 용서하지 못하는 마음에서 비롯되는 증오는 신앙생활의 첫 번째 적입니다(6:14-15).

당신이 남을 증오하면 그 사람보더 당신 자신이 더 파괴됩니다.

매일 아침 당신은 그를 저주하고 미워하므로 그 증오가 당신을 파괴하고 있으며 뼈를 말리고 있습니다.

 

2. 두려움의 죄

 

두려움이 있으면 마귀가 와서 치는 통로가 생기는 것입니다. 두려움은 부정적인 믿음입니다.

부모가 암으로 돌아갔으면 나도 암으로 죽게 될 것이라는 두려움이 있습니다.

어떤 일에 특별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으면 몸에 파괴적인 힘이 흐르게 되는 것입니다.

 

지식에는 감각적인 지식과 계시적인 지식이 있습니다.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계시적인 지식으로 살아야지 감각적인 지식으로 살면 안됩니다. 두려움을 준미께 내어 맡기도록 가르치십시오.

 

3. 열등감의 죄

 

많은 사람들이 열등감을 가지고 살아가며 그 때문에 계속 좌절합니다.

그 사람에게 당신은 열등한 사람이 아니라고 말하십시오. 당신이 예수님 앞에 나왔기 때문에 이제 그리스도의 권능과 자원이 당신 안에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쓰실 것입니다.

 

4. 죄의식의 죄

 

많은 사람들이 죄 의식 때문에 고통받고 있습니다. 죄의식으로 고통받고 있는 한 그것은 하나님의 원천이 그를 통해 흐르는데 장애가 됩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은 우리의 죄가 크든 작든간에 어떤 죄라도 다 씻어 줄 수 있습니다.

 

걱정과 두려움은 사탄의 가장 강력한 무기입니다. 걱정과 두려움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것이 아닙니다. 마귀가 주는 것이며, 하나님께서는 평안과 안식을 주십니다(4:10-11).

 

나의 멍에를 매고 내게 배우라. 이제 우리는 하나님의 약속하신 말씀을 믿고, 하나님만을 전적으로 의지하며, 하나님께서 그의 사랑하는 자녀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안식에 들어가기를 힘써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