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사랑하면 기도합니다

by liefd 2024. 7. 12.
반응형

 

죄의 씨앗은 인간의 타락한 본성 안에 마귀에게 복종하려는 성향을 심었다(4:27). 이로 인해 우리의 관계 전반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인류의 첫 번째 가정에서 문제가 발생했다. 그 가족 관계에서 나타난 최초의 반응은 바로 비난이었다.

에덴동산에서 모습을 나타낸 두 번째 영은 경쟁의 영이었습니다. 경쟁의 영이란 서로 주도권을 잡으려는 욕망을 뜻한다. (3:16)

 

또한 가인은 형제에 대한 책임을 거부했다. 이는 거절과 버림의 영이었다.

 

가족의 구원을 위해 기도를 이렇게 하라.

1. 성령께서 우리 마음에 빛을 비추시기를 기도하라. 가족들을 위해 중보기도하는 것을 방해하는 장애요소를 말끔히 제거해 버리라.

 

2. 죽음과 단절의 영에 맞서 싸울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달라고 주님께 간구하라.경쟁심, 분노, 거절, 질투 등 부정적인 생각을 떠오르게 하실 수도 있다.

 

3. 사람들에 대한 판단을 일삼는 일을 당장 그만두라.

 

4. 과거의 상처에 연연하지 말고 용서하라(18:21-35)

 

5.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꾸준히 기도하라(5:7).

 

6. 성령의 꾸짖으심에 귀를 기울이고 잘못을 솔직하게 인정하라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기도가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약속의 능력(16:31) 절망하지 않아야 할 이유(31:15-17, 우리의 자녀가 하나님께로 돌아올 것을 약속), 우리의 태도의 중요성(배우자의 성품을 통해 나타나는 놀라운 잠재력), 세 가지 약속을 기억해야 한다.

 

성경의 약속을 믿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올바른 행실과 태도로 인간관계를 잘 유지해 나가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

 

작은 겨자씨 원리

1.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영적싸움을 싸우는 중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라

 

2. 어떤 태도로 사람들을 대해야 할지 주님께 지혜를 구하라(1:5)

 

3. 상황에 적절한 말을 하라

 

4. 신중하고 분별있게 행동하라

 

우리가 해야 할 일운 분명하다. 즉 기도하고, 그 후에는 믿고 감사하라(4:6-7)

 

기도는 하나님이 다스리기를 원하는 곳에서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가장 훌륭한 무기다.

주님 원하시면 제가 무엇을 위해 기도할지 알려 주세요. 그러자 강력하면서도 부드러운 주님의 음성이 마음속에 전해왔다. 네 자녀들에게 성령께서 임하시게 해달라고 기도하라 말세의 때가 가까워질수록 젊은이들을 보호하는 은신처와 방패막, 하나님의 인재와 능력, 성령의 지혜와 분별력이 더욱 필요하다(2;17).

 

하나님께 기도할 때는 목표를 분명하게 해야 한다. 기도의 목표를 분명히 정하고 구체적으로 기도하는 것이 좋다.

미래에 대한 약속과 기도가 서로 연관되어 있다는 사실에 주목하라. 기도는 하나님의 약속을 이루는데 핵심역할을 한다(29:11-14).

 

주님은 말씀하신다. 네 자녀가 다시 돌아올 것이다. 그들이 어디를 방황하고 있고, 또 어떤 문제로 고통을 당하든지 그들에게, 또한 그들 세대 가운데 성령께서 임하시기를 기도하라. 그러면 내가 성령을 부어주실 것이고 너희 아들과 딸들은 나의 말을 전하게 될 것이다(3:15-17).

 

첫째 성령은 소망의 영이시다(5:5).

소망이 부끄럽게 아니함은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부은 바 됨이니

 

둘째 성령은 믿음의 영이시다.

 

우리가 같은 믿음을 가졌으니...주 예수를 다시 살리신 이가 예수와 함께 우리도 다시 살리사 너희와 함께 그 앞에 서게 하실 줄을 아노니“(고후 4:13-14).

 

세 번째 성령은 지혜의 영이시다.

 

지혜가 길거리에서 부르며...나의 책망을 듣고 돌이키라. 내가 나의 신을 너희에게 부어주며 나의 말을 너희에게 보이리라“(1:20-23).

 

네 번째 성령은 자유의 영이이다.

 

주는 영이시니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느니라(고후 3;17).

 

바울이 어떻게 고린도교회의 신자들을 도와 그들이 하나님의 위로를 받아들이게 했을까?

첫째, 바울은 마음을 투명하게 공개했다

고린도인들이여 너희를 향하여 우리의 입이 열리고 우리의 마음이 넓었으니(고후 6:11).

 

둘째, 바울은 자신의 상황을 솔직하게 드러냈다.

 

바울은 온갖 고통과 두려움을 겪었지만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4:13).고 말했다.

 

셋째, 바울은 위로하는 공동체를 원했다.

 

바울은 너희 때문에, 너희의 기도 때문에, 나를 걱정해 주는 너희의 마음 때문에 내가 새힘을 얻었다(고 후7:6-7)

 

넷째, 바울은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는 신자였다

 

바울은 디도를 위로했다. 디도야 어떤 문제가 있더라도 그들은 위대한 하나님의 백성이다. 그들은 하나님을 알고 있다. 그들은 굳게 설 것이다. 너희의 상황을 전해 듣고 디도에게 너희를 자랑했다. 너희가 여전히 건재하다니 참으로 행복하다.

 

위로기도의 네가지 원리

1. 항상 솔직하게 마음을 열어라

 

2. 항상 설교를 늘어놓으려 하지 말고 위로하라.

 

3. 항상 예수님의 이름을 믿고 기도하라.

 

4. 항상 성령의 은사와 축복을 구하라.

 

 

 

 

 

 

 

반응형

'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민수기 강의안  (1) 2024.07.15
사랑의 예화  (0) 2024.07.12
교회 직분자 교육 교안  (0) 2024.07.12
삶의 목표를 상실한 것이 가장 큰 죄다(롬 3:23)  (0) 2024.07.11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을까요?  (0) 2024.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