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교

믿음의 영웅들(히 12:1-2), 김덕선 목사

by liefd 2024. 10. 11.
반응형

 

 

 

 

"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경주하며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어린이 여러분! 세계에 위대한 영향을 끼쳤던 과학자, 사상가, 문학가, 실업가, 예술가들 가운데 하나님을 잘 믿었던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요? 하나도 없다, 조금 있다, 대개 많다. 그래요 대개 많아요, 전체의 약 90 % 이상이 된다고 해요?

 

여러분이 잘 아는 미국의 대발명가, 특히 전기를 발명한 에디슨은 믿음이 좋은 과학자였답니다.

 

고대희랍의 철학자 소크라테스는 그가 사약을 마시고 죽지 전에 담대하고도 태연하게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내 한평생의 노력을 기뻐 받으실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신대륙을 발견했던 콜롬부스는 하나님을 잘 믿었던 사람이었습니다. 그가 미국 대륙을 탐험한 것은 그곳에 숨겨진 보물을 찾기 위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 주요한 동기는 바로 복음을 전파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나의 사전에 불가능이 없다"고 했던 당대의 영웅 나플레옹은 임종을 며칠 앞두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하나님을 믿는다."

 

노예 해방에 크게 공헌했던 미국의 유명한 대통령 링컨은 신실하게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세계를 빛낸 위대한 사람들의 공통된 특징은 하나님을 잘 믿는 사람들이었답니다. 세계에서 커다란 영향을 낀친 사람들에게 수여되는 노벨상을 가장 많이 받았던 민족은 바로 이스라엘 사람들입니다.

 

그들의 조상은 성경에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아브라함, 이삭, 야곱, 요셉 등과 같은 사람들입니다. 이와같이 하나님을 믿고 위대한 사람들이 너무 너무 많습니다.

 

사랑하는 어린이 여러분! 먼저 믿음의 자신감을 가지세요. 하나님을 잘 믿는 어린이는 앞으로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믿으세요. 아마 여러분은 이 세상을 깜짝 놀라해 줄 믿음의 영웅들이 될 수 있을 꺼예요.

 

여러분이 이번 성경 학교를 통해서 저는 위대한 목사님이나 선교사님이 될거예요. 그렇게 믿고 열심히 노력하면 반드시 그런 사람이 될거예요. 저는 위대한 과학자가 될거예요, 저는 위대한 예술가가 될꺼에요, 저는 위대한 의사가 될꺼예요, 저는 위대한 기업가가 될거예요 그렇게 믿고 나가면 반드시 그런 사람이 될꺼예요.

 

한 번 따라 해 보세요. 믿는대로 반드시 된다. 믿음의 영웅이 되기 위해서는 잘 참고 견녀야 해요. 아무리 힘들고 어려워도 포기하지 않고 조금만 더 참고 인내하면 돼요.

 

어떻게 할 수 없을 때 무릎을 꿇고 기도하여 하나님 도와달라고 하세요. 하나님께서 도와 주시면 내가 반드시 해낼 수 있어 ! 그렇게 믿으세요.

 

어려운 상황만 보지 말고 예수님만 바라 보세요.예수님께서 이렇게 약속하셨어요.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해주시겠다고요. 반드시 여러분은 믿음의 영웅들이 되실꺼예요.

 

 

 

반응형